나이를 먹으면 주름이 하나 둘 늘어나는 것이 자연의 이치지만, 젊은 사람들에게도 주름이 생긴다. 
피부에 탄력이 있는 젊은 사람들도 습관적으로 얼궁르 찡그리는 등 특정 부위 근육을 반복 사용하면 주름이 생길 수 있다.
이는 노화 주름과 구분되어 표정 주름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표정 주름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시키며 일반적으로 화를 잘내는 사람은 입가에, 짜증을 많이 내는 사람은 미간에, 많이 웃는 사람은 눈가에 주름이 생긴다.

postfiles10.naver.net.jpeg 

표정 주름을 예방하는 7가지 방법

 

 

 

1. 웃어주세요

환하게 얼굴을 펴면서 웃는 표정은 주름을 펴주는 효과가 있다.

웃을때 눈가에 주름이 생긴다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환하게 얼굴을 펴면서 웃는 표정은 오히려 찡그리거나 처지는 방향으로 만들어지는 주름을 위로, 바깥쪽으로 펴주는 운동 효과가 있다.

 

2. 베개의 높이는 낮춰주세요

높은 베개는 목 주름을 유발한다.

잠잘 때 높은 베개 사용은 피하고 반듯하게 누워 자도록 한다. 

옆으로 누워 자거나 엎드려 자는 버릇은 피부가 얇은 관자놀이 부분의 눈가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며, 높은 베개는 목 주름을 유발한다. 

또 잘 때 입으로 호흡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호흡은 코로 하는 것이 좋다. 

입으로 숨을 쉬면 입술이 건조해져 트고 갈라져 껍질이 일어날 수 있으며 입주위 잔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3. 피부 보습에 신경쓰세요

목욕이나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목욕이나 세안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공급을 위해서 단백질과 하루에 8잔 정도의 물, 과일,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건조할 때는 실내에 가습기를 틀거나 따뜻한 물을 담아두어 습도를 유지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4. 항상 자외선을 차단해주세요

햇빛에 노출되면 광노화현상이 촉진된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줄어들어 광노화현상이 촉진되면서 피부 탄력이 감소하여 주름이 잘 생기게 된다. 

그러므로 외출시에는 항상 얼굴과 목에 충분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줘야 한다.

 

5. 심한 다이어트는 안되요

단시간내에 갑자기 살을 빼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어 주름이 쉽게 생긴다.

짧은 시간안에 급격하게 살을 빼면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어 주름이 쉽게 생긴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때는 영양섭취를 골고루 하면서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해주어야 한다. 특히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을 함께 해야 근육이 늘어나 주름을 막을 수 있다.

 

6. 눈과 입 주변에 화장품이나 팩 사용을 조심하세요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알코올 스킨이나 팩 사용을 주의해야 한다.

눈과 입 주변은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알코올 성분이나 팩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이나 팩의 사용설명서에 눈가와 입가를 피해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다면 꼭 지키자.

 

7. 흡연은 안되요

흡연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켜 피부 진피의 탄력섬유를 손상시킨다.

흡연은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피부 진피의 탄력 섬유를 손상시킨다. 또한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낮추고, 에스트로겐을 감소시켜 피부 건조를 유발하여 주름을 생기게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