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샐러드빵 만드는법

사라다빵이 오래전부터 쓰던말이라 정겹긴하나, 이젠 샐러드빵이라고 불러야할것같다.




요즘 사라다빵이 유행이네요.

사라다라고하면 과일들 넣고 마요네즈에 버무려주셨던 어릴적 엄마가 해주던 나의 첫 샐러드?

사라다빵이 더 정겹긴하지만, 이젠 샐러드빵이라고 불러야할것 같다.

감자샐러드빵

4개분, 조리시간 30분

1작은술=5ml, 1큰술=15ml, 1컵=200ml

감자 2개

달걀 3개

오이 1/3개+소금,물 약간

햄 100g

핫도그빵 4개

마요네즈 7큰술

씨겨자 2큰술

소금/후추/설탕 약간씩

감자샐러드의 포인트는 마요네즈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너무 느끼하다는것과

소금만 넣어도 맛나지만, 설탕이 조금 들어가주면 훨씬 맛있다는거~그렇다고 달고 그러지는 않아요.ㅎㅎ

 

제일 먼저 시간이 가장 오래걸리는 감자부터 삶아줍니다.

뚜껑닫고 20여분 삶아서 젓가락이 부드럽게 들어기면 꺼내주세요.

 

한김 식으면 껍질벗겨 매셔기로 으깨줍니다.

전 껍질채 삶아 나중에 벗겼지만, 먼저 깍아서 삶아줘도 돼요. 어차피 요즘 감자는 포실포실하니까요.

잘게 잘라서 전자렌지에 돌려 익혀도 됩니다. 전 전자렌지를 안써서...그냥 삶았어요.

 

그리고 달걀을 삶을차례~

감자 삶다가 중간에 달걀 3개 넣고 삶아도 되는데, 지저분하다 그러실까봐~따로 삶았어요~

달걀을 세척해서 그렇게 삶으면 시간도 연료도 단축되겠죠?ㅎㅎ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흰자는 다져주고,

노른자는 나중에 죠기 밑에서 알려드립니다.ㅎㅎ

 

오이는 얇게 썰어서 소금약간, 물 2큰술 넣고 10분 절였다가 물기를 꼭 짜주세요.

 

햄도 다져주고, 노른자는 체에 내려주세요.

그러면 달걀이 오이의 수분기도 잡아주고 아주 고소해진답니다.

 

노란눈 내린것처럼 소복하게 쌓인게 너무 이쁘네요.

감자으깬거 식으면 같이 섞어주고,

※이때 주의점!!

감자는 뜨거울때 잘 으깨지기때문에 뜨거울때 으깨서 바로 다른 재료들에 섞어주면 금방 상합니다.

차가운것과 뜨거운것이 만나면 빨리 상해요. 으깬 감자는 다 식으면 섞어줍니다.

 

마요네즈 7큰술, 씨겨자2큰술 --->씨겨자는 생략가능~

골고루 섞어주세요.

사라다빵의 포인트는 마요네즈가 너무 많아 질척거리지않은거에요.

샐러드빵속에 듬뿍 넣어줘야하는데, 그러면 너무 느끼해져서 비추!!

 

마요네즈3큰술, 씨겨자 1/2큰술 섞어서 빵 양쪽면에 발라주고,

 

감자샐러드를 듬뿍 넣어주면 끝!!

그리고 숟가락 등이나 나이프로 매끈하게 다듬어주시면 됩니다.

이건 정말 맛없을수 없는 조합인데, 왜케 맛이 없었는지...정말 어찌나 실망스럽던지요.

비싸기는 얼마나 비싼지...ㅠㅠ

꼭 핫도그빵에 해야하는건 아니구요, 모닝빵이나 식빵에 샌드해서 드셔도 됩니다.

정말 맛있는 한끼가 될거에요.

이번 레시피에는 양배추는 생략했지만, 양배추 약간 추가해도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