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향기 5가지 
 
 
안녕하세요.. 가족건강지킴이 건강이재산™입니다. 
 
기억력과 기분, 에너지에 도움을 주는 향기가 있다고 합니다. 
 
인간의 후각은 수천가지의 향기를 구별할 수 있고 미각보다 1만 배나 정교하다고 하는데요.. 
 
우리 코 안에는 수백만 개의 후각 수용체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고 통증을 완화하는 등 건강에 좋은 향기 6가지를 소개합니다. 
 
 
 
◆로즈메리향 (학습능력향상) 
 
영국 대학생들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로즈메리 향을 맡은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에 비해 기억력 테스트에서 월등히 앞서는 성적을 보였고, 더 기민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과향 (식탐저지) 
 
연구에 따르면, 풋사과 향은 식탐을 다루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과체중인 사람들이 식탐을 느꼈을 때 풋사과 향기 등을 맡게 했을 때 맡지 않은 사람보다 더 많은 체중을 줄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오렌지향 (마음안정) 
 
오스트리아의 연구에 따르면 오렌지 향을 맡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불안감이 덜 한 반면, 더 적극적이고 평온해 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퍼민트향 (통증완화, 운동능력) 
 
페퍼민트향은 두통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냈는데 독일의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 향은 아세트아미노펜(진통해열제 성분) 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한 미국 대학농구팀의 선수들에게 페퍼민트 향을 맡게 한 결과, 의욕과 에너지, 스피드, 자신감 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선수들 중에는 페퍼민트 흡입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한 스포츠용품업체는 스포츠 브래지어에 페퍼민트 향을 넣기도 합니다. 
 
 
 
◆라벤더향 (깊은수면유도) 
 
복강경 위 우회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라벤더향을 맡게 한 결과, 통증이 감소되고 진통제를 덜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세기 동안 베개를 라벤더 꽃으로 채워 온 이유가 있습니다. 
 
라벤더는 깊은 서파수면을 증가시키고 경미한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